KOBACO PRIX

2019 &award Kobaco Prix

2019 / KOBACO PRIX

하이트진로 '진로 공식 인스타그램'

  • Winner
  • 차이커뮤니케이션
  • Client
  • 하이트진로
  • Production Period
  • 2019-05-01 ~ 2019-12-31
  • Co-Produces
  • NONE

[기획 의도]
진로 인스타그램은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진로소주 출시 이후, 5월 17일에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.
‘소주의 원조’, ‘진로이즈백’을 메인 키 메시지로 진로의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해, 신제품에 대한 친근함을 주는 것은 물론,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운영 중 입니다.
해시태그 등을 통해 #두꺼비소주 #두꺼비를_따르라 등 이중적 의미를 통해 메시지를 확산 및 캐릭터 콘텐츠를 진행 중입니다.
공식계정 오픈 후 6개월만에 8만 팔로워 달성 및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.

[채널 및 콘텐츠 소개]
1. 브랜드 친근함 유도 콘텐츠
: 실제 인형탈 활용, 두꺼비의 귀엽고 허당스러운 성격을 보여주는 영상 크리에이티브 콘텐츠
2. 트렌디한 이미지를 위한 콜라보
: 20대 타겟, 힙하고 트렌디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진행
8월 시즌이슈 겨냥해 CJ제일제당과 콜라보를 통해 냉면 먹는 드꺼비의 귀여움을 어필한 것은 물론 이후 오베이, 슈피겐 등과 콜라보레이션 진행

[효과 및 향후 계획]
2019년 5월 개설 이후, 6개월만에 8만 팔로워 달성. 11월 현재 토탈 뷰 1,564,477건 / 토탈 인게이지먼트 131,052건 달성
두꺼비 캐릭터의 공감과 연대감을 위해 소비자가 자신과 두꺼비를 동일시할 수 있는 캐릭터강화및 굿즈 출시를 통해 두꺼비의 캐릭터 자발적 팬심 및 소통 강화형 콘텐츠 진행 예정